배경 소개

커넥티드 및 자동화된 차량(CAV, Connected and automated vehicle) 기술은 사회와 개인과 연계된 중요하고도,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교통 환경에서도 덜 혼잡하고 안전한 상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더 쾌적함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CAV 시장은 2035년까지 9,000억 파운드(약 1,300조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국 정부는 2015년 CAV 기술이 안전하고 보장가능하도록, CAV 센터(CCAV, Centre for Connected and Autonomous Vehicles)를 설립했습니다. BSI는 CCAV 센터 및 CAV 기술 시험에 참가 중인 UK CAV 에코시스템과 협력하여, CAV의 안전하고 보장 가능한 기술 활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시험 및 개발 테스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CAV 기술 발전의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는 사용자와 소비자 안전에 있습니다. CAV는 인간의 개입은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운영될 것이기 때문에, 이는 기본 컨셉과 관련한 점차적 신뢰와 편안함 구축이 중시될 것입니다.

이러한 작업은 일련의 PAS 표준 개발로 귀결되어, 다음과 같은 표준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PAS 1880 – 자동화된 차량(AV)을 위한 안전 제어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둔 표준으로, 초기 지침 세트를 제공합니다.
  • PAS 1881 – CCAV 자체의 실천 강령과 함께 관련된 시운행 및 개발 테스팅 활동과 관련한 안전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표준입니다.
  • PAS 1883 – 자동 주행 시스템(ADS)의 작동 설계 영역(ODD) 또는 의도된 작동 조건을 구체화하기 위한 범용 분류법을 제공합니다.
  • PAS 1885 – 주요 사이버보안 원칙을 개괄하여 사용자가 점점 더 연결되고 협업적인 지능형 전송 생태계 내에서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에 대한 위협과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PAS 11281 – CAV 에코시스템에 속한 조직들로 하여금, 그들의 제품, 서비스 또는 활동이 허용할 수 없는 안전에 대한 위험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한편, 2021년에 발표될 예정인 새로운 국제 표준 ISO/SAE 21434 (차량용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국제표준은 자동차 업계가 새로운 UNECE(UN유럽경제위원회) 사이버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1년, BSI는 CCAV가 부분 자금을 지원하고 Innovate UK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Project Envedour’의 컨소시엄 회원이 되었습니다. 이 기금은 영국 정부가 1억 파운드(약1,600억원) 규모를 지원하는 ‘Intelligent Mobility Fund’의 일부로서, 교통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의 심오한 변화를 촉진하는 등 혁신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한 지원으로, 국가 전체에 걸쳐 사람, 상품 및 서비스의 이동을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하며, 보다 용이하도록 지원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에서 BSI의 역할은 표준 개발 위주에서 이제 평가까지 커버하고, 개념 위주에서 실제 적용까지 지원하도록 전환됩니다. BSI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표준들을 기반으로 안전 사례를 평가 및 자동차 산업 우수사례에 대한 평가 방법론을 적용 함으로써 공공 도로에서의 CAV의 안전성 추적을 위한 평가방법에 대한 타당성을 판단합니다. ‘Project Endeavour’의 조사 결과에 따라 BSI는 CAV 시운행과 관련된 기관을 지원하기 위한 표준화된 평가 체계를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영국뿐만 아니라 더 넓은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공공 안전을 보장할 계획입니다.

웹 세미나 소개

연결되고 자동화된 차량(CAV) 기술은 중요하고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사회와 개인에게 제공하며, 안전한 도로와 혼잡 감소는 물론, 보다 친환경적이고 접근성이 뛰어난 운송에 기여합니다.

CAV 기술 발전의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는 사용자와 소비자 안전에 있습니다. CAV는 인간의 개입은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운영될 것이기 때문에, 이는 기본 컨셉과 관련한 점차적 신뢰와 편안함 구축이 중시될 것입니다.

이 라이브 웨비나에서 우리는 세 명의 전문가 연사로부터 발표를 듣게 됩니다. BSI 표준 중 운송 및 이동 부문의 책임자를 맡고 있는 닉 플레밍은 영국 정부의 CCAV(Connected and Autonomous Vehicles)와 함께 CAV 개발을 지원하는 PAS 1880 우수 관리 기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BSI 표준 작업을 다룰 것 입니다.

BSI Assurance의 자동차 부문의 글로벌 책임자인 Rob Brown은 공공 도로에서 CAV의 안전한 트라이얼의 실제 적용을 지원하기 위한 평가 계획의 개발을 연구하기 위해 영국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엔데버’에서 BSI의 역할에 초점을 맞출 것 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인 옥스보티카의 안전 책임자인 알렉산드로 바데아-로메로 박사는 프로젝트 엔데버 시험 기간 동안의 옥스보티카의 안전 규격 적용 경험과 학습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참석자는 다음 사항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 CAV 트라이얼링 표준; 목적 및 적용
• 현재 영국 공공 도로에서 CAV의 안전한 트라이얼링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평가 방법론에 대한 최신 뉴스
• 프로젝트 엔데버 트라이얼 중 안전 규격 적용을 통해 배운 점
• 표준 및 평가의 글로벌 적용 가능성
• CAV와 관련된 표준의 미래
• CAV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이 기여하는 SDG

이 웨비나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또는 국가 정부 기관이나 보험 회사 등의 CAV 트라이얼을 담당하는 담당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귀 조직이나 담당자가 하기에 해당하신다면 본 세미나를 꼭 신청하십시오.

  •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자
  • OEM 사
  • 관련 정부기관
  • 고속도로 등 도로 관련 인프라 담당자
  • 테스트 베드 관련 기관
  • 차량 관련 보험회사
  • 관련 정보보안, 자동차 공학 관련 학생/교수진
  • 주요 자동차 공급망 품질, 안전 담당자

다양한 국가들의 시간대에 맞추기 위해 웹 세미나를 두 번 실행합니다. 아래에서 두 번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등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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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세미나: CAV 트라이얼링- 표준에서 실제 적용까지 (영어로 진행)

옵션 1: 6월 17일 목요일, 18:00-19:00    등록하기

옵션 2: 6월 18일 금요일, 00:00-01:00    등록하기

BSI 웹세미나 소개 페이지 가기

Speaker Introduction

-Rob Brown, Global Head of Automotive, BSI Assurance

Rob is driving BSI’s strategy for the Automotive sector. In collaboration with leading industry bodies, such as the IATF group, Robert provides subject matter expertise and thought leadership on the latest innovations – from Connected Autonomous Vehicles (CAV) and electric vehicle charging points to steering the wider mobility agenda. With over 25 years of industry experience, Robert is internationally recognized as an expert in Automotive Quality Management Systems and Lean manufacturing. This includes 6 years with SMMT deploying Lean Manufacturing in the Automotive Supply Chain and 12 years as IATF Oversight Manager, driving both implementation and management of the IATF 16949 Automotive scheme. An international speaker, speaker, Rob inspires confidence and helps drive resilience throughout the automotive supply chain.

-Nick Fleming, Head of Sector, Transport and Mobility, BSI Standards

Nick Fleming is Head of Transport and Mobility Standards at 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and programme lead on the CAV standards programme supported by UK government (CCAV). Nick has over 10 years’ experience in standardization working across emerging technologies and with the automotive and transport industry to develop both national and international standards that support adoption of new technologies, promote innovation, safety, security and consumer protection. 

-Dr Alexandro Badea-Romero, Head of Safety, Oxbotica

Dr Alexandro Badea-Romero is Head of Safety at Oxbotica, one of the leading AV software development companies in the world. Alexandro is responsible for the team which creates and develops the safety case for trials of automated vehicles for both on-road and off-highways application. He also leads the Oxbotica safety team in the development of the ADS safety concept, including functional safety and SOTIF. Alexandro is an expert in vehicle and road safety, with a PhD in pedestrian safety. Previous experience includes over 12 years’ in safety gained from various roles in the automotive industry, including Jaguar Land Rover. Alexandro is a Fellow Researcher at the Vehicle Safety Research Centre in Madrid (INSIA) and Visiting Researcher at the Transport Research Centre of Loughborough University. He’s also author of a PhD and 14 scientific pub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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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국의 왕실 인정 기구(Royal Charter)이자, 영국 국가표준 제정기구(NS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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