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BSI는 자동화된 차량의 시험과 테스팅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PAS 1881 (Assuring safety of automated vehicle trials and testing)를 발행했습니다.

이 표준은 공공 도로와 공공 도로가 아닌 장소 모두에서 자율주행 차량과 같은 자동화된 차량의 시범 운행(trialling) 및 테스팅을 개발할 때의 안전을 관리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사항을 명시합니다.

PAS는 자동화된 차량의 개발과 안전한 배치에서 세계 선두 주자가 되려는 영국의 노력을 반영한 표준으로, 이는 관련한 세계 최초의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BSI의 2개년 프로젝트인, ‘CAV(Connected and Automated Vehicles 커넥티드 및 자동화 차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발행되었고, 새로운 온라인 리소스인 ‘CAV vocabulary’에 의해 지원이 되고 있는 최초의 패스트 트랙이 적용 된 PAS(Publicly Available Specification 범용표준/국제표준 전 표준)입니다.

Camilla Fowler, Head of Risk Management, TRL

핵심 기술 용어에 대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는 CAV 관계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기준을 제공할 것이며, 이 개발은 시장의 급변하는 성격을 반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CAV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센터, 국가기관, 연구기관, 산업계 대표인,  ‘CCAV(Centre for Connected and Autonomous Vehicles ’, Department for TransportInnovate UKZenzic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CAV의 안전한 사용을 지침과 기술 표준으로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V Standards 프로그램은 정부가 후원하는 2년짜리 프로젝트로, BSI가 국가차원의  시험 및 테스팅에 대한, 영국의 전문지식을 활용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자동화 차량 개발에 참여하는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선도적인 기술 및 연구 기관, 자동차 테스트베드, 지방자치당국 및 학계로 구성된 전략 위원회를 형성하여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작년 10월 DIFA 발표자로 한국에 방문한 적 있는, Transport and Mobility and Programme의 수장인 Nick Flem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BSI는 내부 프로그램 팀을 구성하고 ‘matrix’ 작업 관행을 채택하여 연구, 워크샵 및 모범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BSI는 또한 CAV vocabulary(용어)를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의 민첩하게 활용가능한 신규개발 프로세스들을 시험해 왔습니다. PAS 1881 및 산업 및 정부를 위한 지원 자원을 제공하는 데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처: Georgina Harrington Mason, Making a driverless future safer, BSI, 2020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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